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자료실/복지 자원 연계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 전문가 육아 상담, 부모 상담, 장난감 대여, 아동발달, 자녀 양육

by 숨표 2023. 5. 16.

간혹 아동이 발달이 조금 느리거나 유치원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덜컥 ADHD가 의심되거나 행동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를 주시는 부모님들이 계십니다. 그 중에는 물론 정신과적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0세부터 7세까지 해당하는 발달의 문제, 양육의 문제 등의 경우에는 각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정보 또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안내해드리기도 합니다. 선천적인 장애 문제가 아닌 이상 정신과 진단은 최소 8세 이후부터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사랑에서 담당하는 사업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주요 사업

경기도 지역 중 한 시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주요사업내용입니다. 아래 정보는 전국 모든 시군구에서 동일한 것은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시흥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주요사업

어린이집을 지원하기도 하고 자녀 양육, 보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제보육을 지원하고 장난감 대여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 대표번호 : 1577-0756 (0~7세 보육)

전국 센터 현황과 주소, 연락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 센터소개 > 전국센터현황

 

central.childcare.go.kr

반응형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아이사랑' 사이트에서는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하여 포괄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가령, 임신에 대해서는 난임이나 근로자지원제도 등과 관련해서도 정보를 얻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www.childcare.go.kr

 

성건강/임신/출산/육아 관련 전화상담(1644-7373)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의 기질, 심리, 행동문제 관련 전문가 육아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온라인 상담실을 이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아이사랑 사이트

 

아래는 아이의 성격, 기질, 행동문제 관련하여 전문가에게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상담실 화면입니다.

아이사랑 사이트>상담실>육아상담>인구보건복지협회 육아상담

평일 기준으로 보통 3-4일 내에 답변을 활발하게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혹시 자녀가 ADHD 문제가 의심된다면 아래 진단기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DHD 정신과 진단기준(DSM-5): 부주의, 과잉행동, 충동성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라고 불리는 ADHD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부쩍 높은데요, ADHD의 정신과 진단 기준(DSM-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HD의 발병시기와 발병률 ADHD의 발병시기: 3세 하지

mindacadem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