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정신건강 어플

정신과 상담이 두렵다면? 무료 상담 앱 : 히어포유 / 굿위드어스

by 숨표 2022. 9. 2.

정신과 상담이 걱정되는 2030 청년을 위한 무료 상담 어플을 소개합니다. 정신건강전문요원 국가자격을 갖춘 상담사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비대면 방식인 채팅과 음성 둘 중 하나의 방식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신뢰할 수 있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히어포유로부터 어떠한 이익도 받지 않았습니다)

 

히어포유 (hereforyou.co.kr)

 

'히어포유'의 앱 정보란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히어포유란?

히어포유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에서 청년 정신건강을 위한 모바일 상담 지원 사업입니다.

Hear for you, Here for you, "당신 곁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듣겠습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마음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맞추어 모바일(채팅, 음성)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구축된 상담플랫폼입니다.

 

히어포유의 특징

2030 청년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청년세대의 마음돌봄을 위한 모바일 상담 지원사업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상담방법을 선택하여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1:1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상담예약/진행/후기 등록까지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은 정신건강전문요원(국가자격)을 갖춘 상담사들이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별도의 상담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보보호

히어포유는 상담사, 이용자 모두 닉네임을 사용하여 상담에 참여하여 개인정보보호가 이루어집니다.

상담의 내용은 익명성 및 비밀이 보장되며, 상담비밀보장원칙을 준수하여 상담에 참여합니다.

 

상담 운영시간 및 방법

반응형

상담운영시간: 월~금 21시30분까지 예약 상담이 가능하며(주말 및 공휴일 제외), 상담시간 30분 전까지 예약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상담방법: 1:1 비대면 예약/매칭 무료 상담, 상담사가 상담 가능한 시간 생성 -> 상담이 가능한 해당 시간에 예약하여 상담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히어포유 후원방법

히어포유 플랫폼은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과 관련된 상담 플랫폼으로 마음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마음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도움을 주고자 하시는 분들은 플랫폼 내 후원하기를 통해 후원해주실 수 있습니다. 후원해주신 비용은 히어포유 시스템 운영 및 상담사들을 위해 쓰여집니다.

 

▽ 아래 네이버 후원 사이트에서 콩으로도 후원이 가능합니다.

 

마음이 아픈 청년들을 위해 함께 손 잡아주세요!

모바일 무료 상담플랫폼 ‘히어포유(Hear for you, Here for you)’를 런칭하고 마음건강으로 상처받은 많은 이들을 위로하고 돕고자 합니다. 히어포유를 알려 많...

happybean.naver.com


히어포유 상담신청 방법

자세한 상담신청 과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신청을 직접 해보았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시, 닉네임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상담예약을 눌러줍니다.

먼저 상담접수지를 작성합니다.

상담접수지에는 우울감척도(PHQ-4)와 알코올중독 척도(AUDIT-K)로 이루어져있으며 두개 모두 작성을 완료해야 합니다.  문항이 많지 않기때문에 금방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상담접수지 작성을 완료했다면, 상담예약 화면이 뜹니다. 조회일자(조회기간) (1일, 3일, 1주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조회기간에 따라 상담 가능한 일자를 보여줍니다. 상담 가능한 일자와 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1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상담 유형은 채팅과 음성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문제유형을 선택하고 예약 검색을 누릅니다.

보시다시피, 상담가능일 별 예약할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시간에 상담원과 채팅 혹은 음성으로 정신건강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모두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히어포유

 

hereforyou.co.kr

 

굿위드어스

히어포유를 제작한 굿위드어스는 주민 각자가 재능과 역량을 기부하여, 베풀고 나누고 섬김으로써 이웃과 마을 공동체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문화와 복지를 지원함으로써 공생사회의 가치를 실현하여 "살기 좋은 우리 마을 가꾸기"에 기여하는 비영리법인이라고 합니다.

 

굿위드어스 주요 사업

1. 문화소외지역의 마을 문화, 예술지원사업

2. 마을 공동체 사업을 위한 교육 및 활동지원프로그램 개발과 수행

3. 마을공동체 확산을 위한 연구 및 홍보사업

4. 마을과 함께하는 정신건강증진 및 생명존중문화조성 사업

5. 마을공동체 사업을 위한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

 

 

함께보면 좋은 글

정신과 진료기록이 있으면 불이익이 있을까? (공무원, 보험, 운전면허)

정신과 진료가 처음이라면? 초진 과정과 비용

정신과 상담이 두렵다면? 정신건강자가검진 앱을 활용해보세요_실제 사용 후기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