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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보

마음챙김 명상 어플 세 번째 사용기

 

두 번째 사용기가 궁금하다면?

2020/11/22 - [정신건강 어플 사용기/마보] - 마보 : 정신건강전문요원의 마음챙김 명상 앱 리뷰 _ Day 2(호흡법), 실패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숨표입니다.

 

오늘은 조금 지치고 힘든 날이었어요.

정말 명상이 도움이 될까? 라는 생각에

마보 어플을 꺼내보았어요.

오늘이야말로 명상이 필요한 날이었죠.

 

Day 3 

9분이네요.

'와 길다...'라고 생각하며 틀어놓고 잠시 다른 생각에 빠졌어요.

 

나에게 주어진 쌓여있는 업무들과 당장 처리해야 할 일들

너무나 안타깝지만 내가 할 수 없는 부분들

내가 처한 어쩔 수 없는 상황들

아쉬움과 실망에 지쳐버린 인간관계와

더 이상 숨을 쉬지 않는 지난 날의 나의 꿈들

이런 저런 생각들이 겹쳐지며 한동안은 마보지기의 음성에 집중하지 못했어요.

 

그러다

'지금, 여기'라는 음성이 귀에 들어왔어요.

'지금, 여기'를 되뇌이다 명상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생각이 든다고 해서 명상을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는,

명상은 단순히 생각을 모조리 지워버리는 것이 아니라는 마보지기의 말에

위안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잡다하게 쌓여있는 생각들을 조금 더 멀리서 지켜보기로 했어요.

내가 이런 생각들을 하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조금은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힘들고 우울할 때 명상이 도움이 되는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어요.

 

Day 4 는생각을 좀 더 명료하게 바라보는 연습을 해본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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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울한 날의 받아들임 명상

오늘의 테마 명상으로

'우울한 날의 받아들임'을 들어보았어요.

 

5분정도만 틀어놓고 가만히 몸을 마보지기의 음성에 맡기기만 하면 됩니다. 

 

오늘처럼 조금 멜랑꼴리한 날.

마보지기가 예전에 쓴 글을 천천히 들으며

많은 위로를 받을 수 있었어요.

 

자신을 괴롭게 하는

죄책감.

자기비난.

의기소침한 모습.

불안정한 모습.

분노.

우울감.

 

이렇게 상처 투성이인 나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

수치심에 괴로워하고

비참하게 변명하는 나를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직 나의 못난 부분을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와 닿지 않아서

마보지기가 읽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는 '타라브랙의 [받아들임]'이라는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어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리디북스 (전자책 가격이 13,800원이라는 ..ㅜ)

ridibooks.com/books/1398000184

 

받아들임

어떻게 해야 자책과 후회 없이 나를 사랑할 수 있을까? 틱낫한 스님과 혜민 스님이 추천한 ‘나를 사랑하는 법’“나는 정말 쓸모없는 인간이야!” “나는 정말 사랑받고 있을까?” 일이 실패로

ridibooks.com

어플 다운로드 링크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bopractice.app&hl=ko&gl=US

 

마보 - 불면, 불안, 우울, 스트레스 완화, 명상 - Google Play 앱

마음챙김 명상으로 내 마음에도 근육을 키우세요! [건강한 마음의 습관을 만드는 명상앱, 마보!] * 마음챙김 명상은 듣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 몸을 위해 운동하듯이 내 마음을 위해 마보하면 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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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못난 저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려 해요.

 

 

여러분들은 오늘 어떤 하루를 보냈나요?

가끔은 못난 자신의 모습

어떻게 받아들이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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