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정신건강 어플

마보 : 정신건강전문요원의 마음챙김 명상 앱 리뷰 _ Day 2(호흡법), 실패에 관하여.

by 숨표 2020. 11. 22.

마보

마음챙김 명상 어플 두 번째 사용기

 

첫번째 사용기 글 참조

2020/11/21 - [정신건강 어플 사용기/마보] - 마보 : 정신건강전문요원의 마음챙김 명상 앱 리뷰_1

안녕하세요. 숨표입니다.

 

지난번 어플 첫 사용 이후

오늘 하루를 마치고 피곤한 상태에서도

'오늘은 어떤 명상으로 나를 채워볼까?'라는 기대를 하며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명상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심신이 편안해지니 저절로 잠에 빠져들게 되더군요. ㅎㅎ

잠자는데 어려움 겪고 계신 분들이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Day 2를 먼저 들어보았어요.

Day 2에서는 호흡법에 초점을 맞춰서 명상이 진행되었어요.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어디로 숨이 들어가는 지, 

어떤 곳으로 숨을 쉬는 지,

숨을 들이마쉬고 내쉴 때 배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등..

마음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호흡에 집중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긴장했던 몸의 근육이 하나 둘 풀리며 이완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마보지기의 음성에 따라서 가만히 숨을 내쉬는데 집중하기만 하면 되니

모두들 어렵지 않게 명상에 참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호흡이 아닌 다른것에도 집중할 수 있지만

주의를 기울이기 위한 기준점을 잡기 위해서

언제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한 '호흡'이 가장 적절한 수단이라고 합니다.

 

 

8분.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데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는 시간인데요.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8분정도 투자해서 내 마음을 정리할 수 있다면 

참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

.

 

다른 테마 명상도 들어보고 싶어서

'현명한 희망에 대한 명상'을 들어보았어요.

실패에 관한 생각.

누구든 성공과 실패라는 결과에 크게 신경을 쓰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구요.

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이라고 하지만, 막상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실패라면

조급해지고 자신에게 실망하고 낙담하며 자존감도 떨어지는 일이 생기죠.

하지만 명상을 듣다보면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누구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실패로 인해 배운 것들을 자양분 삼아서 노력하라, 등

실패와 관련해서 이미 알고 있는 말이지만

그것을 몸으로, 내 마음으로 가져오기가 참 어렵죠.

마보는 내가 생각으로는 이미 알고 있는 것들, 혹은 긍정적인 생각으로의 전환으로

천천히 여러분들을 인도해 줄 거예요.

 

마보에는 명상 뿐 아니라

[책 소개] 도 있으니 시간이 나실 때 (내일 운전할 때 들어야겠어요)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오늘 듣다가 잠깐 잠이 들어서 ㅎㅎ

 

 

어플 다운로드 링크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bopractice.app&hl=ko&gl=US

 

마보 - 불면, 불안, 우울, 스트레스 완화, 명상 - Google Play 앱

마음챙김 명상으로 내 마음에도 근육을 키우세요! [건강한 마음의 습관을 만드는 명상앱, 마보!] * 마음챙김 명상은 듣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 몸을 위해 운동하듯이 내 마음을 위해 마보하면 튼

play.google.com

.

.

 

오늘도 만족스러운 어플 사용 후기라 기분이 좋네요.

여러분의 마음이 오늘도 편안하길 바라며

모두들 굳밤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