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터지는분 클릭. 에너지바우처 신청과 할인 적용을 위해서는 가스요금의 납부번호와 전기요금의 고객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사회복지사로 일하면서 대상자분들의 요금감면 신청을 도와드릴 일이 많았는데요, 한국전력공사 대표번호 123으로 연결하면 이용자가 많다며 연결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데 주민센터 창구에서 마냥 기다릴 수도 없고 참 난감합니다. 그래서 급하게 전기요금 고객번호를 알아야 할 때, 전화로 빠르게 연결하여 거주하는 주소만으로 고객번호를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한국전력공사 스마트폰으로 고객번호 찾기
밖에서 급하게 스마트폰, 휴대폰으로 한국전력공사 고객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빨간 화살표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에 들어가서 전국사업소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한국 전력공사의 각 지역본부 및 사업소의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도로명 혹은 지번을 통해서 나의 관할 사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주르륵 각 부서의 번호가 나오는데요, 고객지원부의 업무내용을 참고하여 연락을 시도하면 됩니다.
가령 위에서는 '고객지원부-복지할인 접수' 업무 부서에 연락을 취하면 쉽게 고객번호를 알 수 있겠죠?
연락해서는 주민번호, 거주 주소 등 간단한 본인확인만 거치면 고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고객번호 찾기
아파트에 거주중이라면, 아래 사이트에서 주소를 입력한 뒤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가 아니라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사업소 전화번호를 찾아 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뜨는 화면은 서울본부인데요, 자신이 살고 있는 본부에 연락하여 고객번호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서울본부 옆의 주황색 화살표를 누르면 각 지역의 본부와 업무별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기요금 고객번호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