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정신건강 어플

[spring: 경기도 심리면역 프로그램] 심리면역을 높이는 6단계 회복탄력 프로그램 _ Strength 강점 검사 같이 해요!

by 숨표 2020. 11. 29.

정신건강과 관련된 재미있는 컨텐츠를 살펴보던 중

오호라~

이번에는 심리면역이라는 새로운 주제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온라인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제작한

온라인 심리면역 프로그램

 SPRING 

입니다.

 

휴대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통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왜 SPRING인 것일까요?

각 영문자마다 내포하는 의미가 있고 총 6단계로 회복탄력 프로그램이 구성이 되어있다고 하네요.

(크 .. 이름 짓느라 얼마나 고생하셨을까요..)

 

 

오늘은

S

강점 검사를 받아보겠습니다.

저는 강점들을 가지고있으면서도

이를 개발하려는 노력보다

제가 못하는 것을 보완하기위해 상당히 많은 에너지를 쏟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혹은 놓치고 있는 저의 강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해졌어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본격적으로 강점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강점 프로그램은

제가 가진 진짜 대표 강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저의 참 모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데 목적을 두고 있었습니다.

.

.

시작하기 전에 퀴즈가 나왔습니다.

오... 어렵습니다. 여러분들은 금방 답이 떠오르셨나요?

 

※ 정답은 아래 더보기란에!

더보기

1번) 촉진

2번) 통찰

3번) 공감

 

다음으로 넘어가니

제가 예전에 받아보았던 스트렝스5: 한국형 성격 강점 분류체계가 등장했어요. (반갑)

 

 제가 생각하는 저의 강점 5가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생각보다 25가지중에서 5가지를 고를 때 고민이 많이 되었었어요.

그동안 부족한 점만 생각했었는데

제가 가진 강점을 스스로 선택하는 행위가 익숙치 않았달까요. (이것도 겸손일까요?)

 

강점은 자신이 생각하는 강점 외 다양한 측면에서 검토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Strength 강점 프로그램은

아래 3개의 파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1. 강점 월드컵

2. 생활의 강점

3. 상점 설문지

 

각 단계는 클릭만 몇 번 하면 끝나기에 복잡하지 않은 편이에요.

간단하게 심리테스트한다고 생각하고 강점검사를 받아본다면,

생각보다 유익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

강점 월드컵 ㅎㅎ 처음들어봤어요. 

1, 2번에 해당하는 그림들을 보고 더 마음에 드는 ,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번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위 그림 외에 여러가지 그림이 제시되니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제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그림은 위에서 제시된 1번이었어요 ㅎㅎ

 

선택된 3가지 그림에 제목을 붙입니다.

그리고 3가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저에게 가깝다고 생각되는 강점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제가 선택한 강점은 '창의'였네요.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제가 선택한 '창의'를 언제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 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창의적인 생각..

사실 제가 실제로도 창의적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제가 스스로 생각했을때 '창의'가 강점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선택한 것은 아닐지.

 

.

.

다음은 

생활의 강점 파트이네요.

 

'가정' 속에서 당신이 가장 잘 발휘하고 있는 강점은 무엇인지 선택해보는 코너네요.

'가정'뿐만 아니라, '일터' 속에서. 그리고 '사회' 속에서의 강점을 차례로 선택해줍니다.

 

가정에서, 일터에서, 사회에서 선택한 강점에 대한 부연설명이 바로 나옵니다.

저는 가정에서 차분하고 감정을 절제 혹은 자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답니다..

(화가 나도 참아야 하느니라...가화만사성...)

.

.

마지막으로 

강점 설문지 입니다.

 

 

총 25개의 질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정도에 따라 버튼을 움직여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병원에서 스트렝스5 강점검사 강의를 들은 후,

홈페이지에서 직접 검사비용을 지불하고 받아본 적이 있는데

이렇게 간이 척도를 통해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니!!

이걸 미리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텐데요!!

 

(유료로 지불하면 더욱 세세한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아래는 저의 강점 설문지 결과입니다.

강점 월드컵 : 창의

생활의 강점

1)가정: 조절

2)일터: 끈기

3)사회: 공감

강점설문지 : 탐구/감탄/친절/용기/신념

.

.

● 경기도 심리면역프로그램 SPRING에 참여해보고 싶은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www.g-mind.or.kr/

 

경기도 심리면역프로그램 SPRING

첫 페이지 > 경기도 심리면역프로그램 SPRING

www.g-mind.or.kr

 

강점검사를 받아보고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www.strength5.co.kr/xe/

 

스트렝스5 강점검사

전화: 02-1566-1584   이메일: s5garden@naver.com   대표자: 이지은   사업자번호: 119-86-90625 Copyright (C) 2014 Strength5.co.kr. All Right Reserved.

www.strength5.co.kr

 

강점은 타고난 재능과 달리 활용 여부에 따라 얼마든지 강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좋은 음식을 먹고 꾸준히 운동하며 몸을 관리하듯

심리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방법은 나에게 강점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최대한 활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자신의 강점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춰주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