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정신건강 정보

아티반 Ativan (복용 후기)(성분명: Lorazepam) 벤조디아제핀계열 약물/ 불안 치료/ 정신과 가격

by 숨표 2021. 2. 13.

저는 불안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라 시험이나 면접, 발표 등을 앞두고 긴장되어서 잠을 못자거나 무대 위에서 목소리가 떨리는 등 긴장이 되는 순간에 불편감이 심했어요. 이러한 불안감이 엄습하면 어쩌나, 사람들 앞에서 또 떨면 어떻하나.. 사람들 앞에서 거품물면 어떻하나,, 오늘도 잠이 오지 않으면 어떻하나...(예기불안) 라는 생각에 더 위축되고 불안감이 심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죠.

 

정말 이건 심한 분들은 크게 공감할거예요.

조별과제때면 발표만 어떻게든 피하려고 하다보니 피피티와 자료정리의 달인이 되었죠.ㅜ

어떻게보면 불안감이 높은 까닭에 평소 공부나 과제 등을 열심히 할 수 있었지만요 ㅎㅎ.

 

보통 사람들은 면접이나 발표를 앞두고 떨리면 우황청심환을 먹는데

저는 먹어도 입에서 냄새만 나고 불안감이 완화되는건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ㅠㅠ

일반 약국에서 파는 걸로는 통제되지 않을 정도의 불안을 저는 가지고 있었던거죠 ㅠ

 

수련이 끝나고 너무 가고싶었던 직장에 면접을 앞두게 되었는데

역시 불안감이 통제되지 않을 것 같아 이번엔 아티반을 복용하게 되었어요.

 

면접 두시간 전이 되니 불안하고 초조하여 어쩔줄 모르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고 면접 한시간 전에 아티반 두알(용량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을 복용했고 30분정도 지나자 신기하게도 효과가 오는 듯 했어요. 

놀랍게도 심장이 두근대는 느낌이 확 줄어들고 심지어 면접시간이 다가오자 하품이... (과복용했나봐요)

마치 술에 취한것처럼 몽롱하고 잠이와서 '이거 면접보다 자는 거 아냐?'라고 걱정될만큼 안정감이 들었어요. (벤조다이제핀계열 과복용시 부작용 증상..)

 

그래서 면접은!

생각보다 잘 본것 같지만,

아쉽게도 경험이나 경력이 부족하여

떨어졌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앞으로의 면접에 조금 자신감이 붙게 되었죠!

 

혹시 저처럼 면접이나 발표 등을 앞두고 불안감이 통제되지 않는 분들은 아티반의 놀라운 힘을 빌려보세요! (광고아님) (정신과 가서 무작정 아티반주세요하는거 아님) (증상에 따른 처방이 원칙)

 

 

아티반/ 출처: 서울아산병원

아티반 Ativan

성분명: 로라제팜(lorazepam)

 

아티반은 불안, 긴장, 우울을 완화하는 데 사용하는 약물입니다.

 

불안증의 경우, 주로 가장 빠른 효과를 보이는 벤조디아제핀계 약물을 사용하는데요,

벤조디아제핀계 약물로는, 아티반(로라제팜), 클로노핀(클로나제팜), 자낙스(알프라졸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복용 즉시 불안을 줄여주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막연하게 긍정적인 기분을 심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이러한 효과 덕에 졸음을 유발하기도 해서 진정제나 수면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벤조디아제핀계 약물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과다복용하게 될 시 알코올을 지나치게 섭취했을때와 유사한 반응(어지러움, 블랙아웃 등)으로 운전이나 기계를 다루는 등 집중을 요하는 작업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중독성이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즉각 불안에 시달리게 되는 금단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내성이 생기기도 하죠.

 

그래서 주로

급작스런 불안감을 다스려야 할 때

불안이 예견되는 상황을 앞두고 있을 때

특정한 기간동안 잠이 오지 않을 때

스트레스 상황일 때

벤조디아제핀계 약물을 사용합니다.

 

 

불안이 상황과 관계없이 지속되는 경우(약하거나 중간정도의 범불안장애)에는 벤조디아제핀계 약물보다는 부스피론(Buspirone)이 사용됩니다. 부스파(보령제약)

부스피론은 벤조디아제핀계 약물처럼 중독이나 내성 등의 부작용은 없지만,

2-6주에 걸쳐 매일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등 인내심이 필요한 약물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필요할때 정신과에 방문해서 불안을 잠재워주는 약을 처방받고 있어요.

무대에 정기적으로 서야 하는 분들 (음악인, 공연연극인 등)

중요한 면접이나 시험을 앞둔 분들 등

 

정신과 외래치료 가격

지역의원급 정신과 내원 시 보통 1-2만원 정도 나오니 (건강보험적용하지 않을 시 5-6만원 이상 나올 수 있음)

(추가 검사비용 별도)

필요한 순간엔 정신과를 찾아 불편감을 훌훌 덜어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