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 리뷰

면생리대, 발암물질 걱정 No! 직접 사용해 본 후기 (생리컵과 비교)

by 숨표 2020. 12. 7.

면 생리대와 함께한 2년 반.

 2018년경 영국에서 귀국 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면생리대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인터넷에서 알아보다가 너무 가격이 비싼 것 같아 저가(5개에 1-2만원대)에 구입을 했죠. (이렇게 오래 쓸 줄은 몰랐습니다) 구입하고 처음에는 매번 빨아야한다는 것이 귀찮고 생리혈을 손에 뭍혀야한다는 게 영 찝찝하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을 모두 무색하게 만든 큰 장점이 있었으니! 바로...

 

물집, 가려움이 없어졌다는 것 입니다! 

반응형

그동안 일반생리대를 아무렇지 않게 쓰면서 한달에 한 번은 꼭 생리대 접촉부위에 염증, 가려운 증상, 물집으로 고생을 했어요. 저는 그게 생리대에 해로운 성분이 있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었죠. 민감한 부위에 사용하는 것이니 당연히 몸에 해로운 성분은 없을거다라고 생각했지만.. 아니었죠. 생리대는 간편하긴 했지만 민감한 접촉부위에 자주 염증이 생겼고 심하게 가려워 긁다가 물집도 터지고 피가 나기도 했었는데 아직도 그 흔적들이 얼룩덜룩하게 남아있답니다.. ㅜㅜ

 

제가 사용하는 면생리대

 

 면 생리대의 장점

1) 물집, 가려운 증상이 생기지 않는다.

2) 경제적이다.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3) 친환경적이다.

4) 생각보다 생리대를 자주 갈지 않아도 된다.

   (일회용 생리대는 실제 생리 양의 10배로 불어난다고 해요)

 

 

방수 면생리대(중형)은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Noe8j

 

위즐리 방수 면생리대 중형 랜덤발송

COUPANG

www.coupang.com

 

 생리컵과 면 생리대 비교

 한 번 구입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생리컵과 면생리대. 둘 중 어떤 것을 살 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저는 둘 다 구입해서 사용중인데요, 일단 저는 양이 많은 이틀간은 생리컵과 면생리대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양이 적어지는 3일째부터는 면생리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리컵은 한 번 제대로 착용하면 매우 편하지만, 제대로 착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질 크기 및 길이와 생리컵 크기가 맞아야 하고 생리컵의 단단한 정도도 맞아야 하죠. 생리컵은 일단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여러개를 사서 나에게 맞는 골든컵을 찾기에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생리컵이 제대로 착용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하여 생리컵 사용시에도 면생리대를 반드시 사용합니다. 요즘은 생리컵을 착용해도 죄다 새버려서 생리컵을 사용하는 의미가 사라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달 월급을 받으면 대형과 소형을 추가로 구매할까 고민중입니다. 

 

생리컵과 면생리대를 비교하여 아래 표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면생리대와 비교하여 생리컵이 좋은 점은,  생리컵과 비교하여 면생리대가 좋은 점은,
1) 축축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2) 양이 많은 날에도 상관 없다.
3) 굴낳는 느낌 울컥 쏟아지는 느낌이 없다.
4) 양이 많아 옆으로 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5) 물로 슥 행구면 끝이다.
1) 질 크기, 길이, 생리컵의 모양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2) 질 내 삽입에 대한 불안감, 공포감이 들지 않는다.
   (생리혈에 대한 두려움만 극복하면 된다)
3) 생리컵에 비해 가격이 싼 편이다.
4) 외부에서 생리대 교체가 편리하다.

 

생리컵이 가지는 장점이 많지만 그래도 제가 매일 빨아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면생리대를 좀 더 애용하는것은 외부에서 교체하는것이 쉽고 이물감이 들지 않으며 생리컵이 맞지 않아 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다만, 그래도 생리컵과 비교한 면생리대의 불편함을 꼽자면, 양이 많은 날에는 오랜시간 버텨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2년 넘게 면생리대를 사용하다보니 방수기능이 많이 약해져서 생리 이틀째 사용하게 되면 3-4시간마다 갈아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럴 때는 대형, 혹은 오버나이트를 써야겠죠?)

 

처음 면생리대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세트로 구입하는것을 추천해드려요.

https://coupa.ng/bNoi5d

 

위즐리 면생리대 중형 5p + 대형 3p 체험세트C

COUPANG

www.coupang.com

 

오버나이트 면생리대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 가능합니다.

https://coupa.ng/bNojq2

 

위즐리 오버나이트 방수 면 생리대 카모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생리컵이 잘 맞는 분들이 계시다면, 생리컵을 위주로 사용하고 일회용 팬티라이너나 면생리대 소형을 구입하여 혹시모를 불상사에 대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아직 저에게 맞는 골든컵을 찾지 못해서 새로운 생리컵 구매도 고려중이랍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년동안 사용해 본 생리컵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0/11/30 - [일상/제품 리뷰] - 생리컵 2년 동안 사용한 후기_ 페미사이클 월경컵 추천_생리 스트레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