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정신건강 어플

Lumosity(루모시티),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인지 훈련 어플 리뷰_2탄

by 숨표 2020. 11. 17.

 

Lumosity

루모시티

어플리뷰 2탄 입니다~

 

우리 뇌는 꾸준히 트레이닝이 필요하다는 것,

저번시간에 말씀드려서 이미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어플을 미리 알았더라면 병원에서 프로그램 계획 세울 때 좀 더 수월했을 것 같아요 ㅎㅎ

 

어제 어플을 처음 사용했고 무료판은 그날 3가지 게임이 무료로 제공됐었죠.

'오늘도 혹시 똑같은 게임이면 어떻하지?' 라는 걱정을 안고 어플을 켰는데!

 

새로운 게임 3가지가 제공되네요 ㅎㅎ

 

그런데 어플을 처음 사용할때보다 제약이 너무 많이 느껴졌어요.

'무료판으로는 할 수 있는 게 없구나' 라는 느낌.

 

자세한 건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

.

.

 

오늘 어플 들어갔을 때 바로 보이는 화면이었어요.

역시 프리미엄을 강조합니다..!

 

'트레이닝 시작'을 누르면

바로 첫번째 게임이 시작됩니다!

 

나뭇잎 행진(유연성)

초록색과 노란색 나뭇잎이 나오는데

초록색 나뭇잎은 잎 끝의 방향대로 터치

노란색 나뭎잎은 잎이 흘러가는 방향대로 터치하면 됩니다

(엄청헛갈려요)

글로만 쓰면 이해하기 어려우실 것 같아서

연습게임 영상을 첨부합니다

 

결과는~

 

다른 분들은 점수대가 어떻게 나오는지 너무 궁금해요!

무료버전은 알수가 없어서 답답해요!!

.

.

 

두번째 게임은 

고속도로 레이싱

입니다.

 

영상 보시면 느낌이 바로 오시겠지만

카트라이더 비슷해요 ㅎㅎ

그러나 좀 더 집중력과 순발력을 요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흐음.. 

너무 실수가 많았어요.

아쉬운 점수.

.

.

 

마지막 게임은

잉어 먹이주기 (주의력)

입니다.

 

천천히 유영하는 잉어들에게 한 번씩 먹이를 주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한 번 먹이를 준 잉어는 또 주면 안돼요!

 

 

결과는~~~~~

만점!!!

후후후

먹이주는건 제 전문이죠~

 

.

.

어제처럼 상대적인 제 위치를 좀 보여줬으면 좋겠는데

처음 사용했을 때 뿐인가봐요 .. 

 

무료판으로 볼 수 있는 통합적인 결과지는

아래 화면 외엔 없는 것 같아요.

 

 

이 어플은 유료 가입하지 않으면

결과나 게임 종류 관련해서 제약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유료로 한번 테스트해보면

내 뇌의 다양한 기능들이 어느정도 능력치를 갖는지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신체적인 정보는 건강검진을 통해 상대적인 나이를 알 수 있는데

우리 뇌 나이는 세부적으로 알기 힘들잖아요.

 

 

최근

기억력이 떨어진 것 같다

집중력, 주의력이 떨어진 것 같다

나의 능력치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알고 싶다

하시는 분은 한 달 사용 요금 내고 해보시면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연간 월 5,880원 / 월간 월 14,065원)

 

루모시티 다운로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umoslabs.lumosity&hl=ko

 

Lumosity: 최고의 두뇌 게임 및 인지 트레이닝 앱 - Google Play 앱

Lumosity의 무료 두뇌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정신을 명료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재미있는 상호 작용의 퍼즐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9,0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Lumosity의 성인

play.google.com

 

지하철이나 자투리시간에 뇌운동을 할 수 있다면

참 효율적인것 아닐까요?

.

.

.

 

오늘 저는 서울에 교육이 있어 피로해서 그런지

집중력도, 기억력도 저하되는 느낌을 많이 받네요.

여러분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오늘 피곤한 하루였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ㅎㅎ

다들 힘내라!!!

댓글